환불정책
Last modified: Oct 28, 2024
환불정책
시행일 2024-10-28
1. 콘텐츠
환불요청일 | 환불금액 |
수강기간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3개 이하 클래스 영상(샘플 영상 제외)을 이용한 경우 | 결제대금 전액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2/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16/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3/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15/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6/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12/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8/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10/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9/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9/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12/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6/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14/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4/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15/18 경과 전 | 결제대금의 3/18 |
수강기간 또는 수강진도 15/18 경과 후 | 없음 |
■ 수강기간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유상으로 제공하는 클래스 이용기간으로서 30일을 의미합니다. 단, 개별 클래스에 따라 30일 미만의 수강기간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수강기간은 결제일부터 시작합니다. 단, 결제일 당시 클래스영상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수강기간은 클래스영상의 이용 가능일부터 시작합니다.
■ 수강진도란 총 클래스영상 수 중 기 이용한 영상 수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단, 클래스영상 일부 재생 시 이용으로 간주합니다.
■ 환불요청일 기준 수강기간과 수강진도 중 높은 값을 적용하여 환불금액을 산정합니다.
■ 회원이 클래스와 함께 제공되는 자료 또는 정보를 다운로드하는 경우 해당 자료 또는 정보가 포함된 클래스영상을 이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코칭권
환불요청일 | 환불금액 |
코칭권 이용기간 만료 전 | 결제대금 전액 |
코칭권 이용기간 만료 후 | 환불 불가 |
■ 코칭권 이용기간은 구매 당시 부여된 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3. 물품
환불요청일 | 환불금액 |
상품 배송 시작 전디지털콘텐츠 구입 후 7일 이내에 해당 디지털콘텐츠를 전혀 이용하지 않은 경우 | 결제대금 전액 |
상품 출고 시 수령일로부터 7일 경과 전 | 결제대금 전액(단, 상품 반송비용(택배비 등) 공제) |
상품 수령일로부터 7일 경과 후디지털콘텐츠 구입 후 7일 경과 후 또는 해당 디지털콘텐츠를 이용한 경우(구매확정) | 없음 |
■ 상품에 대한 환불절차는 상품의 미배송 또는 반송이 확인된 이후 진행됩니다.
■ 상품 구성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른 경우에는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회원이 상품을 사용하거나 또는 일부 소비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도안, 전자책 등의 디지털콘텐츠 이용(다운로드, 재생 등)을 시작한 경우
– 회사가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에 대하여 사전에 환불이 제한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은 경우
– 그 밖에 관계 법령 또는 약관에 정하여진 사유가 있는 경우
4. 정기구독서비스 (에이블브릿지+)
정기구독서비스 해지 시 해지일이 속하는 이용기간(월)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일부터 7일 이내에 콘텐츠를 이용(콘텐츠 또는 자료의 다운로드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결제대금 전액은 환불됩니다. 또한, 1월을 초과하는 정기구독서비스 이용을 결제한 경우 결제대금에서 해지신청일을 포함하는 이용기간(월)에 비례하는 월간 구독서비스 이용대금을 공제한 잔액의 100의 90을 환불합니다. 다만, 외부 온라인/오프라인 상점 또는 IAP(In-App Purchase)에서 정기구독서비스 이용권을 구입한 경우 환불은 구입처의 환불정책에 의합니다.
5. 기타 사항
■ 회사가 마케팅, 이벤트 등과 관련하여 무상으로 부여하는 추가 이용기간(보너스기간)은 환불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환불 시 금융거래수수료, 제세공과금 등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관계 법령 또는 이용약관 등을 위반한 경우 이용약관 및 정책에 따라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결합 상품의 경우 각 구성 상품(용역)의 환불 조건에 의하되 개별 상품 안내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합니다.
6. 정책의 개정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및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이 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이 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주요 개정내용과 시행일 등을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전자적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는 경우 시행일로부터 30일 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이블브릿지 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대표번호: 000-000-0000 / 평일 10:00~17: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